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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어컨

시스템에어컨 시공 후 확약서 제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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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스템 홍박사입니다. 

 

짧은 설 명절이 지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예전에는 설이 되면 가족 친지들이 모여서

성묘하고 인사하고 동네 어르신들 찾아다니며

세배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없어지고

가족단위로 해외여행이나 가까운 휴양지로

놀러 다니는 가구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하는 것 같아 조금 씁쓸하네요. 

오늘은 시스템에어컨 설치 후에

시공팀에서 감리사에게 제출하는

확약서에 대해서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사실 시스템에어컨 시공후에 

감리사들이 지적하는 설치하자는

전문점이나 시공팀과 아무런 상관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제조사인 L사나 S사에서는

시공표준을 지켜야 한다는 명분하에

그 책임을 전문점이나 시공팀에 전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몇가지 사례들로 확약서 제출양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외기 베란다 앵글설치 시 확약서 제출사례

최근 서울에서 신축하는 건물들은 서울시 조례로

실외기실을 내부에 두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구축 건물들의 경우에는 실외기가

아파트 베란다측에 앵글을 고정하여 실외기를 설치하는데요. 

예전에는 이러한 경우에 별도로 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감리사들이 확약서 제출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확약서의 내용은 정해진 양식은 따로 없으며 

고객님의 성함과 연락처가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며

감리사가 지적한 내용에 대해 고지한 내용도 기술되어야 합니다. 

실외기 앵글설치 후 확약서 청구는 추측건대

최근 중대재해법 영향으로 인해 강화된 것 같은데

실외기앵글 서비스 시 무상 AS기간이라도

스카이비용 등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2. 계단 없는 옥상에 실외기 설치 후 확약서 제출사례

이번에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데

단층건물에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따로 없어

고객에게 추가비용에 대한 고지와 확약서를 받은 사례입니다. 

현장에서 설치 시에는 충분히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해 AS시 스카이차 렌탈비 등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고객에게 고지했다는 내용입니다.

  

3. 실내기 용량부족으로 인한 확약서 제출사례

 이번 사례는 신축빌라에 실내기 설치 후에 

 면적대비 실내기 용량이 부족하여 지적받고

 고객(건축주)에게 확약서를 받은 내용입니다.

 해당 빌라가 소형이라 거실하고 안방에 작은 평수를

 넣었는데 가정용이라 충분한데 감리사가 지적을 하더라고요. 

 

이상으로 오늘은 시스템에어컨 시공 후에 

감리사 지적으로 인한 확약서 제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문서제목은 확약서, 고객고지경위서, 고객확인서 등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 감리사가 지적한 내용에 대해

문서상에 기술되어 있으면 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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